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인천서 리치웨이발 3명 등 코로나19 확진자 7명 또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서울 관악구 건강용품판매 다단계 방문판매업체 리치웨이발 3명을 포함해 7명이 또 발생했다. 노인들이 지인을 데려오게 하는 구조의 다단계 업무 특성에 문어발식 접촉 가능성이 커 고위험군인 고령자들로 대거 확산마저 우려된다.

세계일보

지난 4일 오후 서울 관악구 리치웨이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이 내부를 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5일 시에 따르면 거주지별로 남동구 3명, 부평구 3명, 미추홀구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남동구 거주자 3명은 코로나19 전파가 계속되고 있는 리치웨이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됐다.

A(72·여)씨는 이달 1일 리치웨이 사무실을 방문했을 당시 먼저 확진된 업체 직원과 접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여성의 남편(78)과 딸(44)은 A씨의 확진에 따른 접촉자로 분류됐고, 남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행한 검체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타나 인하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수도권 등지로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인천 개척교회와 연관해서는 미추홀구 40대 남성과 부평구 60대 남성이 각각 추가됐다. 이 가운데 부평구 거주자는 소규모 개척교회 모임에서 최조 확진자인 목사(57·여)의 배우자다. 미추홀구 거주자는 지난 2일 확진 판정을 받은 목사가 어머니(71)로 4일부터 두통,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발현됐다.

이날 부천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해 앞서 감염된 50대 여성(여·부평구 삼산2동)의 아들(24)도 확진됐다. 이 남성은 지난달에 4일간 쿠팡 물류센터에서 근무했으며 5월 26일 1차 검사 때 음성으로 나왔지만, 자가격리 중 어머니의 접촉자로 분류돼 가진 재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됐다. 시가 관리하는 쿠팡 물류센터와 개척교회 관련 확진자는 각각 48명, 42명으로 늘어났다.

인천=강승훈 기자 shk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