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IBK기업은행,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0서 가상현실 홍보관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OX플랫폼 및 혁신 테스트베드 등 소개

한국금융신문

△ IBK기업은행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VR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한다. /사진=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IBK기업은행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온라인 홍보관에 ‘영업점’과 본점 건물 내 ‘IBK 1st Lab(퍼스트랩)’ 두 개의 공간을 가상현실로 제작했다. 이용자는 온라인상 가상공간을 이동하며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

영업점 가상공간은 기업은행의 특화 서비스를 홍보하는 ‘IBK관’으로, IBK 1st Lab(퍼스트랩) 공간은 핀테크 기업의 기술을 은행에 도입하기 위한 혁신 테스트베드를 소개하는 ‘IBK 1st Lab관’으로 구현됐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문화가 일상이 된 가운데 혁신기술 활용과 고객 체험 효과 극대화를 위해 가상현실 홍보관이 추진됐다.

IBK기업은행은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 개설이나 BOX플랫폼, 혁신 테스트베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금융당국과 국내외 150여개의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이 참여해 가상으로 핀테크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박람회다. 기업은행 홍보관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생동감 넘치는 가상공간에서 기업은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홍보 방식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은행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