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확인해야...피앤티디·파인텍 등 허가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포르시안

[라포르시안] 오늘(5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공급이 시작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기존 수술용 덴탈마스크가 KF 기준으로 평균 55~80% 입자차단 성능을 갖고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입자차단 성능도 55~80% 정도 수준이다. 기존 보건용 마스크와 비교해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더 적합하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자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하는 관련 고시 시행에 들어갔다.

비말차단용마스크 신규 품목허가 방안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의약외품 마스크 품목의 허가사항을 적용한다.

특히 제품명에 사용하는 '00마스크' 뒤에 '(KF-AD)'를 추가로 표시한다. KF-AD는 'Korea Filter–Anti Droplet'의 약자이다.

현재까지 식약처로부터 비말차단용마스크 품목 허가를 획득한 업체는 건영크린텍, 케이엠, 파인텍, 피앤티디 등이다.

이들 업체가 비말차단용마스크로 허가받은 제품은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 ▲알파비말마스크(KF-AD) ▲프리비말마스크(KF-AD) ▲건영사각마스크(KF-AD) ▲건영3단마스크(KF-AD) ▲도우옴니프로마스크(KF-AD) ▲도우옴니맥스마스크(KF-AD) ▲닥터퓨리뉴케어건강마스크(KF-AD) ▲네퓨어비말에스마스크(KF-AD) 등 10여개이다.

한편 피앤티디 유통 판매법인 웰킵스(주)는 오늘(5일)부터 웰킵스몰을 통해 비말차단용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