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글루시큐리티, 언택트 분야 스타트업 발굴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컴퍼니비와 협약
차세대 기술 역량 확보 나서


파이낸셜뉴스

김진석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부 상무(가운데)와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오른쪽), 배희문 이글루시큐리티 연구개발본부 상무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제공


이글루시큐리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해 스타트업 발굴에 속도를 붙인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중소벤처기업부 공인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와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몇 년 간 인공지능(AI) 보안관제 기술 개발에 힘써온 이글루시큐리티는 올 초 사업 목적에 액셀러레이터 활동을 추가하며 차세대 기술 역량을 확보한 스타트업 발굴에 본격 착수했다. 기술 및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컴퍼니비는 2016년 설립 이래 사물인터넷(IoT), 로봇, AI 등 우수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집중적으로 해왔다.

이글루시큐리티와 컴퍼니비는 창업 지원 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발굴·보육·투자 등 전 영역에서 유기적인 협업 활동을 전개한다.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한다.

피투자사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산업·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멘토링을 제공하는 데도 힘을 싣는다.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