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마이다스에셋, '亞리더스테크성장주 목표전환형펀드' 목표 성과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이 회사가 운용하는 ‘마이다스아시아리더스테크 성장주목표전환형 펀드’가 목표수익률 6% 이상(Class A 기준가격 1060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월 18일에 펀드 운용을 개시한 이후 약 100여일만에 거둔 성과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2018년 3월에도 유사 전략의 마이다스 아시아 리더스 성장주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여 3개월만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한 경험이 있다.

펀드 운용을 맡은 오남훈 주식운용1본부장은 “펀드 설정 직후에 코로나19본격적인 확대,미중 무역분쟁 재점화 등으로 주식시장의 급등락이 있었지만, 테크 업종 내에서도 코로나19와 미중 무역분쟁으로 일부 수혜를 입는 기업들이 있었다”며 “기본적으로 5G, 전기차,자동화 로봇 등의 주요 테마에 집중하여 목표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은 최근 침체된 공모펀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를 단발성으로 기획했다.

사측은 “당분간은 추가로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할 계획은 없다”며 “기존에 운용 중인 유사전략의 공모 펀드인 마이다스 아시아 리더스 성장주 펀드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마이다스 아시아 리더스테크 성장주 목표전환형 펀드는 오는 11일부터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되어 운용될 예정이다.

#펀드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마이다스 #목표전환형펀드 #마이다스아시아리더스테크 성장주목표전환형 펀드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