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코로나19 최장기 입원 환자 80대 할머니 99일 만에 퇴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 차례 음성 판정 받고 3일 안동의료원서 집으로

중앙일보

지난 3일 경북 안동의료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려 99일 동안 입원한 80대 우모 할머니가 완치 판정을 받은 후 퇴원하고 있다. 우 할머니는 국내 최장기 코로나19 입원 환자로 기록됐다. 안동의료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경북 안동의료원에서 치료를 받아 온 80대가 99일 만에 퇴원했다. 국내 최장기 입원 사례다.

4일 안동의료원에 따르면 국내 최장기 입원 환자인 87세 여성 우모 할머니가 지난 3일 완치 판정을 받고 집으로 돌아갔다.

경북 의성에 사는 우 할머니는 지난 2월 26일 가정 방문 요양보호사 접촉에 따른 감염으로 남편과 함께 안동의료원에 입원했다. 그 후 남편은 상태가 좋지 않아 다른 병원으로 갔고 할머니만 남아 치료를 받았다.

입원 초기 우 할머니는 거동이 많이 불편한 데다 청력이 떨어져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그동안 우 할머니는 40차례가 넘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4월 말 첫 음성이 나와 상태가 호전되는 듯 했다. 하지만 다시 양성 반응이 나오는 등 완치로 이어지지 않아 입원 기간이 길어졌다.

의료진의 계속되는 집중 관리로 상태가 점차 호전된 우 할머니는 이달 1일과 2일에 걸쳐 두 차례 음성 판정을 받으며 지난 3일 퇴원이 결정됐다.

안동의료원 관계자는 “의료진들도 할머니가 하루라도 빨리 퇴원하시길 기원하며 전력을 다해왔다”며 “비록 최장기 입원이지만 힘든 상황에도 잘 견디고 극복해주신 할머니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동=김정석 기자

kim.jungseok@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