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고유진, 은퇴 선언 “이 생활 날 갉아먹는 듯한 생각, 비연예인으로 살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 출신 고유진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3일 고유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회사를 나온 상태다. 데뷔하고 싶었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았다”며 “운과 타이밍이 따라줘야 하는 일이기도 하고 좋지 않은 일도 많았고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그만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또한 “연습생 생활을 오래 하기도 했고 열심히 해왔지만 이 생활이 나를 갉아먹는 듯한 생각이 들고나서부터는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었다”며 “그래서 오랜 꿈을 포기하게 됐다. 데뷔를 기다려주신 팬분들께는 너무 죄송하지만 앞으로 비연예인으로 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신 팬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라이브 방송을 하고 아프리카TV에 나가서 소통하고자 노력했다”며 “아이돌 연습생이 아닌 비연예인인 나를 좋아해 주실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하고 좋은 콘텐츠와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드리면서 지금까지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며 살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유진은 ‘프로듀스48’ 출연 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서 에잇디크리에이티브로 이적해 라이브 방송 등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아프리카TV ‘으악이네’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