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평택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내일을 그리는 희망 담벼락”프로젝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시민들에게 예술인들의 응원메시지 전달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택시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프로젝트인 ‘내일을 그리는 희망 담벼락’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시에서 활동 중인 시각예술분야 예술인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50명의 참여 작가들은 서로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이동식 벽화와 걸개식 벽화를 릴레이로 공동제작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되찾아 관내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시민의 일상을 회복하기를 기원하는 예술인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배문희 작가는 “코로나19로 예술활동이 제한 받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내 문화예술인들이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작품을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그 어느 때 보다 보람된 작업이었다”고 전했다.

완성된 벽화는 오는 20일부터 소풍정원, 배다리생태공원 등 시민들이 접근하기 좋은 장소를 중심으로 평택시 권역을 돌며 순회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작품을 본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을 위한 응원 댓글작성 이벤트와 사회적 거리두기 버스킹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 및 공연과 관련한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택)강대웅 기자 dwkang@ajunews.com

강대웅 dwka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