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수정 교수 “개그맨 몰카범, 연예인 동영상 필요했을 수도…철저한 조사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개그맨 몰카범 사건에 대한 견해를 전하며 개그맨 몰카범 A씨가 불법 촬영물을 통한 상업적 이득을 노렸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수정 교수는 3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KBS 연구동 여자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는 KBS 32기 공채 개그맨 A씨에 대한 범행 목적 등을 언급했다.

그는 A씨가 공영방송국 화장실을 범행 장소로 택한 이유에 대해 “공영방송국이라는 것 자체가 가지는 의미가 이 당사자에게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며 “문제는 A씨가 지금 물론 공채 개그맨이기는 하나 현재는 프리랜서로 일을 하는 그냥 개그맨 직업을 가진 사람이다. 때문에 이제 아마도 사인으로서의 본인의 어떤 사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이런 행위를 했다고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이수정 교수가 개그맨 몰카범 사건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 사진=DB


특히 이수정 교수는 A씨가 불법촬영물로서 하위문화 속에서 주목을 받아볼까 생각했을 수 있다는 점과 어떤 특정한 여성이 목적, 목표물이었을 수도 있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일반적인 화장실 동영상이 아니고 연예인 동영상이 필요했을 수도 얼마든지 있을 것”이라며 “그 동기가 뭔지는 수사를 해 봐야 된다. 현재 사이버 공간에서는 연예인 동영상, 성적인 동영상이 굉장히 비싼 가격으로 사고 팔린다고 알려져 있다”라고 꼬집었다.

또한 상업적 이득을 언급한 그는 “범죄 수익이 생기고, 만약 본인이 경제적으로 좀 곤란한 상태에 놓여 있거나 이런 종류의 유혹이 이미 노출된 사람이라면 쉽게 저항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범인의 목적과 여죄의 가능성 등을 철저하게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KBS 연구동 내 여자화장실에 휴대용 보조배터리 모양의 불법촬영 카메라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지난달 29일 접수돼 경찰이 현장에서 불법촬영 기기를 수거했다. A씨는 수사가 진행되던 1일 새벽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특히 A씨는 KBS 공채출신 32기 개그맨으로 현재는 프리랜서인 인물로 추려져 더욱 논란이 됐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