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세종병원그룹, 코로나19로 망가진 지역상권 활성화 위한 기부 '솔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소독제 인근 상가, 협력기관 및 협력단체에 기부

지역사회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

의료기관으로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 다할 것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세종병원그룹(부천 세종병원·메디플렉스 세종병원·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이사장 박진식)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여념이 없는 인근 상가와 협력기관에 따뜻한 격려를 전해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세종병원그룹은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13일부터 부천 세종병원과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인근 상가, 협력기관 및 협력단체 20여 곳에 손소독제 4만여 개를 기부했다. 감염병 극복을 위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6월 초까지 기부를 이어간다.

박진식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이 많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 나누어야 한다는 마음, 기관 나아가 지역사회 방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손소독제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병원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그룹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감염관리 체계 및 비대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문진, 호흡기질환자 별도 진료, 유증상자 및 의심환자를 조기에 찾아 격리함으로써 일반환자와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있으며, 이동형 X-ray, 이동형 읍압기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검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데일리

세종병원 민길현 대외협력실장(왼쪽)이 대한노인회 인천계양구지회 김대기 지회장(오른쪽)에게 손소독제를 기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