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 "한숨 돌리나 했더니 아니었다…종교 소모임 자제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 물류센터와 학원, 종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자발적인 방역 노력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3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한숨 돌리나 했더니 아니었다"며 방역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글을 올렸다.

문 대통령은 "수도권 코로나 집단감염의 공통점은 밀폐, 밀접, 밀집된 시설에서 발생했다는 점"이라며 "이곳에서 이뤄지는 모든 활동은 감염에 취약하다"고 지적했다.

인천 개척교회 집단감염 사례를 언급하면서 "열성적이고 밀접한 접촉이 있는 종교 소모임 활동은 집단 전파 위험이 매우 큰 만큼 특별한 경계와 자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해도 은밀한 소모임까지 통제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국민의 자발적 참여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예방 백신"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기본만 지켜도 바이러스가 쉽게 우리를 넘볼 수 없으며 작은 방심의 빈틈을 바이러스는 놓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수개월간 경험을 통해 확인했다"며 "거리두기와 마스크 등 방역수칙만 잘 지켜도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자신과 가족, 공동체를 지켜 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활방역은 바이러스와 공존하는 새로운 일상"이라면서 "생활방역에서 승리하는 길은 결국 정부와 국민의 일치된 노력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