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 도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활동 관리 도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활동 관리 도구는 이용자가 직접 본인 계정 게시물을 보관하고 삭제하는 등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활동 관리 도구 '보관'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개인적으로 간직하거나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삭제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량의 게시물을 한번에 선택해 모두 지정할 수 있게 했다. 보관된 게시물은 본인만 볼 수 있고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이용자의 신중한 결정을 돕기 위해 휴지통의 게시물은 30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게시물은 해당 기간 내 이용자가 직접 복원 또는 바로 삭제 가능하다.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다량의 게시물을 신속히 관리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적용한다.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을 설정, 해당 기간 동안 올린 게시물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관심있는 인물이 포함된 게시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인물 검색'도 선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 4월 이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이용시간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시간 관리 기능은 페이스북 앱에 접속한 시간에 대한 명확한 통계로 이용자가 주도적으로 플랫폼 이용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정시간 동안 페이스북 푸시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 '알림 숨기기'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가능케 한다.

활동 관리 도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우선적으로 출시한다. 이후 데스크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