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AXA손해보험 콜센터서 확진자 발생… 보험업계 ‘긴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종로5가역 인근 AXA손해보험 종로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에이스생명보험 콜센터, KB생명보험 전화영업지점에 이어 또다시 보험업계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보험업계가 바짝 긴장하는 모양새다.

프랑스계 보험사 AXA손보 관계자는 2일 “건물 11층 콜센터에서 일하는 상담원 1명이 어제 오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오늘 아침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세계일보

AXA손해보험 종로 전화영업 보험대리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에이스생명보험 콜센터, KB생명보험 전화영업 대리점에 이어 또다시 보험업계에서 확진자가 나오며 집단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일 프랑스계 보험사 AXA손보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건물 11층 전화영업 보험대리점에서 일하는 직원 1명이 이날 아침 확진 판정을 받았다. 뉴스1


감염된 상담원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1층에 있는 콜센터에서 근무했다. AXA손보는 이 건물 5층에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확진자가 나온 11층(74명)과 5층(40명)에서 일하는 직원은 모두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 상태로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모두 AXA손보 직원 신분이다.

AXA손보는 전날 직원의 검사 사실을 인지한 후 검사 결과가 통보되기 이전에 선제적으로 11층과 5층, 2개 층을 모두 폐쇄했다.

AXA손보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은 지난달 23일 가족 모임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직원은 그날 이후 지난달 27일 단 하루만 출근했다. AXA손보는 해당 콜센터가 서울시 운영 지침에 따라 직원 간 1m 거리두기, 높이 90㎝ 칸막이 설치, 마스크 착용 등을 지켰다고 밝혔다.

이희진 기자 hee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