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프로골프 KLPGA

손예빈, KLPGA 점프투어 첫 우승... "롤모델은 이정은6 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손예빈이 KLPGA 점프투어 첫 우승을 달성했다.

손예빈(18·나이키)이 2일 충북 청주 소재 그랜드 컨트리클럽(파72/6114야드) 남코스(OUT), 서코스(IN)에서 열린 'KLPGA 2020 그랜드-삼대인 점프투어 1차전'에서 프로 전향 이후 첫 대회만에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뉴스핌

점프투어 1차전 우승자 손예빈.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중간합계 6언더파 66타로 공동 선두 그룹에 올랐던 손예빈은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1개, 더블보기 1개를 기록하며 3타를 줄여 최종합계 9언더파 135타(66-69)로 경기를 마쳤다.

하지만 최종라운드에서만 5타를 줄여낸 김희지(19)와 연장전에 돌입했다. 김희지와의 맞대결은 2차 연장에서 끝났다. 김희지가 보기를 기록한 반면, 손예빈은 침착한 플레이로 파를 지켜내며 생애 첫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손예빈은 "아마추어에서 프로턴을 하고 첫 대회에서 이렇게 우승까지 하게 돼서 정말 기쁘다. 코로나19 때문에 훈련하기 힘들어서 잘 될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은 결과로 마무리하게 돼서 행복하다"고 밝혔다.

이어 "중학교 1학년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가는 연장이었고, 당시 (임)희정 언니에게 두 번이나 졌던 기억이 있어서 사실 긴장이 더 많이 됐었다. 그래도 어제와 오늘 좋았던 감을 믿고 자신 있게 치자는 생각으로 했더니 트라우마 아닌 트라우마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손예빈은 초등학교 3학년이 되던 10살에 아버지의 권유로 골프를 처음 접했다. 연습을 거듭해오던 손예빈은 초등학교 5학년이 되던 해부터 대회에 출전하게 됐는데, 대회에서만 느낄 수 있는 긴장감과 부담감이 더 큰 흥미 요소로 다가왔고, 이후 손예빈은 골프에 더욱 매료됐다. 그 덕분에 손예빈은 2015년, 13살의 나이로 여자주니어상비군에 발탁되며 일찌감치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이후 2018년 국가상비군을 거쳐 2019년에는 국가대표까지 지냈다.

그동안 아마추어로서 KLPGA 무대에도 출전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손예빈은 2018년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16위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내비치더니, 그 다음 달에 열린 '기아자동차 제32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서도 13위를 기록했다. 이듬해 열린 '제13회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후 프로 전향과 동시에 나이키와 계약 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손예빈은 "같은 아카데미에서 연습하는 나의 롤모델 이정은6 언니처럼 항상 성실하게 연습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선수가 되어 '꾸준한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 앞으로도 항상 열심히 하는 손예빈이 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대회에선 김수빈(23)과 국가상비군 출신 정세빈(19)이 7언더파 137타를 기록하며 공동 3위에 랭크됐다. 국가상비군과 국가대표를 모두 거친 서어진(19,하이트진로)을 비롯한 국가상비군 출신의 김가영C(18)와 박금강(19) 등 총 6명이 5언더파 139타로 두터운 공동 5위 그룹을 형성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