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굿캐스팅’ 측, BTS 조작 팬래터 사용 논란 사과…“명백한 제작진 잘못”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굿캐스팅’ 측이 극 중 소품으로 쓰인 방탄소년단 팬래터 논란에 사과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에서는 임예은(유인영 분)이 캐스팅 불발, 광고 해지 등의 위기를 맞은 강우원(이준영 분)을 위로하기 위해 강우원에게 팬들이 보내준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강우원이 편지를 읽는 해당 장면에서 과거 한 네티즌이 방탄소년단을 음해하기 위해 조작한 편지와 내용이 일치하는 팬레터가 담겨 논란이 됐다.

당시 한 네티즌은 “방탄소년단 멤버가 팬이 준 편지를 버렸다”라고 주장하며 해당 편지를 공개했으나, 조작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굿캐스팅’ 관계자는 2일 다수의 매체를 통해 “해당 장면은 팬레터가 많이 필요했던 장면이라, 여러 명의 소품팀 팀원이 모여 급하게 수기로 팬레터를 작성하게 됐다”며 “실제 팬의 마음을 담은 팬레터 문구를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로만 참고해 작성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편지의 내용과 논란에 대해 자세히는 알지 못했다. 언급된 아티스트에 대해 그 어떤 부정적인 의도도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못한 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명백한 제작진의 잘못”이라며 “이로 인해 불필요한 오해와 논란을 일으킨 점 사과드린다. 해당 장면은 즉시 수정하여, 시청 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SBS ‘굿캐스팅’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사진=SBS ‘굿캐스팅’ 방송화면 캡처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