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의왕시, 코로나19 확산방지 물류센터 방역실태 특별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의왕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물류센터 방역실태 특별점검에 나섰다. [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최근 물류센터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는 8일까지 한국철도공사, 유성티엔에스 물류창고 등 市에 등록된 물류창고 7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실태 특별 점검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유통기업 물류센터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市 교통행정팀장 등 담당공무원으로 특별 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하게 된다.

점검반은 일용직 근무자 및 아르바이트생의 방역체크와 출·퇴근 시 체온측정, 종사자 마스크 착용관리, 손소독제 구비 및 소독관리, 물류센터 내 방역관리, 공용공간 관리 등 감염병 예방·방역 실태에 대해 전반적인 점검을 하게 된다.

지난 1일 물류센터 긴급 점검에 나선 오복환 안전도시국장은 “최근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市는 사업장내 근로자의 안전과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사업장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해 차단하는 등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