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호영 "5일 개원 동의못해…히틀러도 `법대로` 외치면서 독재"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5일 개원을 압박하는 것에 대해 "자기들 편한 것만 내세워서 '개원은 법대로 지키자'라고 하는데 저희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법대로'를 외치지 않은 독재 정권이 없다. 자기들 편리한 법을 만들어놓고 그 부분을 멋대로 해석하면서 독재를 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항이 가지는 의미를 제대로 알았으면 좋겠다"면서 "히틀러의 나치 정권도 '법대로'를 외치면서 독재를 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6월 5일 내로 제때 개원한 적이 지난 20~30년 간 한 번도 없었다"며 "지금까지 개원 협상은 개원에 필요한 것을 일괄 타결하고 협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법에 6월 5일에 의장단을 뽑도록 돼 있지만, 훈시규정도 너무 많다"고 덧붙였다.

그는 "모처럼 분위기가 조성된 상생·협치가, 민주당의 일방적인 국회 운영을 위해 상생·협치를 위해 노력은 했다는 증거를 남기는데 불과했던 건지 회의조차 갖게 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5일에 미래통합당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한다면 이후 상임위 구성과 추경 등 모든 것에서 우리 당의 협조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그는 윤미향 의원에 대해서는 "70% 넘는 국민이 의원 자격이 없다고 한다"며 "민주당이 윤 의원을 감싸는 것은 70%가 넘는 국민과 싸우자는 것이다.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오만한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현주 기자 hyunjoo226@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