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0491965 0242020060260491965 08 0801001 6.1.11-RELEASE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true false 1591057126000 1591057143000

물류 전성시대..“무인경비로 새벽 배송기사 출입 안심”

글자크기

ADT캡스,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 출시

배송기사가 카드로 출입하면

일정시간 경과 시 자동 경비로 전환

플라스틱·모바일 출입 카드 이원화로 편리해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건물주나 시장, 음식점 등에서 새벽에 물품을 배달하는 배송기사들은 내부 출입이 자유롭지 않다. 건물주 입장에선 새벽에 오는 배송기사들을 위해 경비원이 대기해 출입문을 열어줘야 하는 등 불편했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런 불편이 사라진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박진효)가 출시한 새벽 시간대 보안을 강화한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 덕분이다.

이 서비스는 음식점 등 식자재·물류·자재를 새벽시간에 납품 받는 업체를 대상으로 경비를 강화하고 보안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마련됐다.

기존 무인경비 시스템에 자동 경비 전환 기능을 추가해, 배송 기사가 업장을 방문해 보안을 해제한 이후 다시 보안 모드를 가동하지 않아도 퇴실 후 자동으로 경비 모드로 전환된다.

배송의 경우, 심야 및 새벽 시간대 점주나 고객이 없는 상태에서 배송 기사 출입이 이루어지면서 부주의로 인해 보안에 공백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개인 실수로 인한 보안 공백은 곧 업장 및 사업주의 재산상 피해로 이어지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보완 장치가 필요했던 상황이다. 이에 ADT캡스는 보다 안전한 매장 관리 및 운영을 위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마련했다.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는 새벽 시간대는 물론 무인 매장에 방문하는 배송 기사 및 청소업체까지 다양한 업종에도 맞춤형 적용이 가능하다. 자동 경비 전환 시간은 사용자 필요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다.

배송기사 전용 카드 발급으로 관리 편의성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먼저, 실물 플라스틱 카드를 제작해 해당 카드로 출입 시 자동으로 스마트 경비 기능이 적용된다.

더불어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모바일 출입 카드를 적용, 카드 분실 시에도 사업주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ADT캡스에 출동을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앱으로 간편하게 출입이 가능하다.

사업주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배송기사용 카드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카드 등록 현황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물류·배송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스마트한 무인경비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ADT캡스의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를 통해 사업주는 새벽 시간대 배송 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공백과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는 한편, 보다 효율적인 경비 운영 및 카드 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ADT캡스의 새벽배송 무인경비 서비스 관련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ADT캡스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