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윤미향 국회 첫 출근날, "퇴출해야 한다" 압박한 통합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에 첫 출근한 1일 미래통합당이 윤 의원을 국회에서 퇴출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통합당은 정의기억연대(정의연) 기부금 유용 의혹을 받고 있는 윤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 중이다.

머니투데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2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
주호영 "윤미향, 퇴출 외엔 방법 없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태스크포스) 2차 회의에 참석해 "윤미향 전 정의연 대표의 신분이 5월30일부로 국회의원 신분으로 바뀌어 오늘 드디어 의원회관에 출근을 한 모양"이라며 "국민은 당혹감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 의원의 29일 해명 기자회견을 겨냥해 '거짓말'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거짓말 탐지기의 원리는 거짓말을 할 때 호흡, 맥박, 땀 흘리는 것을 보고 여부를 판단한다고 한다"며 "윤미향씨가 한 말이 거짓인지 아닌지는 거짓말 탐지기조차 필요없이 옷을 흥건히 적신 땀에서 거짓이란 것이 다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많은 국민이 윤미향씨는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할 사람이고 국회의원 자격이 없어서 국회의원을 하면 안 된다고 하고 있지만 민주당은 당의 손해가 될 걸 뻔히 알면서도 지도부부터 모두 나서 윤미향씨를 옹호하고 지키기에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들의 힘으로 윤미향을 국회의원에서 퇴출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다"며 "국회가 열리면 통합당은 국정조사를 추진해서라도 진실을 밝히고 국회의원에서 (윤 의원을) 퇴출시키는 노력을 가열차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31일) "(윤 의원 건이) 국정조사 대상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머니투데이

곽상도 TF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위안부할머니피해진상규명TF(윤미향TF)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곽상도 "윤미향 주변에만 가면 돈 생기느냐"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윤 의원 본인 뿐만 아니라 남편, 딸 등 가족과 지인들과도 '돈 잔치'를 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모금행위에 이용된 이용수 할머니 등은 만원 한 장 못 받은 반면 윤미향과 일가족을 비롯한 정대협(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의연 전신)과 정의연 측은 돈 잔치에 자리 잔치가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에 따르면 윤 의원의 남편인 김삼석씨는 윤 의원과 함께 2014년 정대협 주관 '나비기금과 함께 떠나는 베트남 평화 여행'을 갔다. 이규민 민주당 의원도 함께였다. 이 의원은 윤 의원에게 안성힐링센터를 높은 가격에 매입해 차액을 횡령하도록 도움을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곽 의원은 이들이 사비로 여행을 간 것인지, 나비기금을 사용한 것인지 입증하라고 촉구했다.

곽 의원은 정의연·정대협이 남편 김삼석씨의 개인 사업체인 '수원시민신문'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소식지 편집 디자인을 맡긴 것과 관련 언제부터 얼마나 비용을 지급했는지 밝히지 않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윤 의원의 딸 관련 의혹도 제기했다. 곽 의원에 따르면 윤 의원의 딸은 윤 의원과 함께 2014년 정대협 주최 유럽 평화 기행 '나비의 꿈'에 참여했다. 곽 의원은 참가비 350만원이 사비인지, 정대협 기금을 이용한 것인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곽 의원은 김복동 장학금도 윤 의원 주변인물들이 받았다면서 "윤미향씨 주변에 가면 돈이 떡 생기듯 생기느냐"고 비판했다.

곽 의원은 윤 의원과 이 의원 측 보좌진 구성도 정대협·정의연 출신 인사들로 채워졌다며 '자리 잔치'까지 벌이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