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PGA투어 시즌 재개 첫 대회, 세계랭킹 톱5 총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찰스 슈와브 챌린지 12일 개막
지난해 우승자 케빈 나도 가세


이 정도면 '올스타전' 급이다. 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의 콜로니얼CC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찰스 슈와브 챌린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3개월여간 중단된 PGA투어는 이 대회를 시작으로 2019-2020시즌 재개에 들어간다. 원래는 지난달 25일에 끝났어야 했지만 한 차례 연기된 상태서 열리게 된 것이다. 이 대회는 총상금액이 750만달러밖에 되지 않는다. 상금 규모로만 놓고 본다면 B급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대회에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PGA투어는 1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12일 개막하는 찰스 슈와브 챌린지에 세계랭킹 20위 내 선수 가운데 15명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세계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를 비롯해 2위 존 람(스페인), 3위 브룩스 켑카, 4위 저스틴 토머스, 5위 더스틴 존슨(이상 미국) 등 '톱5'가 모두 포함됐다. PGA투어에 따르면 이 대회에 세계랭킹 5위 이내 선수들이 모두 나오는 것은 1986년 이후 처음이다.

여기에 이번 시즌 PGA투어 페덱스컵 랭킹 1위에 자리하고 있는 임성재(22·CJ대한통운)와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인 재미동포 케빈 나(미국)도 가세한다. 페덱스컵 상위 20명 중에서는 17명이 출전한다. 저스틴 로즈(잉글랜드), 조던 스피스(미국), 제이슨 데이(호주), 필 미켈슨(미국) 등도 출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팬들은 이들의 경기 모습을 TV 중계로만 볼 수 있다. PGA투어가 이 대회를 시작으로 향후 4개 대회까지 무관중 경기로 치른다는 방침을 밝혔기 때문이다. golf@fnnews.com 정대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