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프리카TV·로드FC 합작 ARC, 두 달 연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RC001 성공적 개최 아마 50·프로 10경기 소화 6/27, 7/25 대회 이어져

아프리카TV와 로드FC가 합작한 이종격투기 대회 ARC(아프리카TV 로드 챔피언십)가 두 달 연속으로 개최된다.
아주경제

ARC001 메인 이벤트 우승자 배동현(중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RC001은 지난달 2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아마추어 리그인 로드FC 센트럴리그 50경기를 시작으로 프로 대회인 ARC001 10경기까지 총 60경기를 한 장소에서 소화했다.

이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열리는 격투기 대회라 큰 호응을 얻었다. ARC 대회조직위는 방역과 확산 방지를 위해서 무관중을 결정했다. 코로나19 완벽 방어를 위해 보완에 보완을 거쳤다.

중계는 아프리카TV를 통해 랜선을 타고 퍼져 나갔다. 전·현직 대표의 합심도 눈에 띄었다. 김대환 로드FC 대표와 전 대표인 정문홍 WFSO 회장이 직접 나서서 아마추어 선수들을 독려하고, 중계 중 발생하는 수익금을 후원했다.

성공적인 대회 운영으로 아프리카TV와 로드FC는 6월과 7월 두 달 연속 대회 개최를 확정 지었다. 대회 장소는 같은 곳인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이다. ARC002는 오는 27일, ARC003은 다음 달 25일 개최된다.

ARC 대회조직위는 "코로나19로 격투기 업계가 전체적으로 힘든 상황"이라며 "아시아 격투기 문화를 선도하는 로드FC는 ARC 대회를 꾸준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 리그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동훈 기자 ldhlive@ajunews.com

이동훈 ldhliv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