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文대통령 "역대 최대 규모 3차 추경".. '재정건전성' 논란엔 선그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6차 비상경제회의 주재

한국형 뉴딜 "국가 미래 걸고 강력 추진"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정부는 단일 추경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3차 추경(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다”면서 ‘재정 역량 총동원’ 의지를 다시금 밝혔다. 경제 위기 속 확장 재정의 당위성을 강조하면서 국회 설득에 나선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제6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금주 중 제출 예정인 추경안에 대해 국회의 조속한 심의와 처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재정건전성 논란에 대해선 “3차 추경까지 더하더라도 우리 국가의 채무비율 증가 폭이 다른 주요국들의 증가 폭보다 훨씬 적다는 것을 감안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온 우리의 방역 및 경제 정책에 비교적 후한 점수를 주면서도 “바닥이 어딘지 언제 경기가 반등할지 전망조차 쉽지 않다”고 우려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도 이날 오전 당정청 회의를 갖고 역대 최대 규모의 추경을 통해 소상공인 긴급 지원을 비롯해 주력사업과 기업 지원 등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형 뉴딜’과 관련해선 “국가의 미래를 걸고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이다”면서 “우리 경제를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전환해 나가면서 대규모 일자리 창출로 새로운 기회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체감할 수 있는 규제 혁신과 함께 서비스산업의 혁신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