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호영 "윤미향, 퇴출 외 방법 없다..與는 국민과 싸울 모양"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미향TF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윤미향 의원을 지키려는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의 태도가 이해가 안된다'며 '국정조사를 열어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일 각종 논란 속에 국회에 첫 출근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 "국민의 힘으로 윤미향을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청와대와 민주당에서 윤 의원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 것을 지적한 주 원내대표는 국정조사 추진 의지를 보이며 강경 대응 계획을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에서 "국민들의 여론이 들끓는데 청와대는 아무 얘기를 안하는게 너무 이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수사를 지켜보자고 하는데 윤미향씨는 민주당이 공천한 비례대표"라면서 "공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책임져야 할 과정인데 침묵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여당은) 국민과 싸워보자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라며 "국회가 열리면 저희는 국정조사를 추진해서라도 진실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이 최근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과 관련, 주 원내대표는 "참으로 안쓰럽고 눈뜨고 봐주기 어려울 지경이었다"며 "피해자 중심 주의라고 했지만 실제는 피해자 중심주의가 아니었고 윤미향 중심주의였다"고 비꼬았다.

주 원내대표는 "윤씨는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할 사람이고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지만, 민주당은 논란의 소지 될 것을 뻔히 알면서 지도부가 나서 윤씨를 옹호하고 지키기에 급급하다"며 "그 속내가 궁금하다. 윤씨와 서로 밖에 알려지면 안될 비밀을 공유한건지 왜 저렇게 (윤씨를) 지키려 하는지 저희도 추적하겠다"고 경고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