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일본, 코로나19 실태 파악 대규모 항체 검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실태를 가늠하기 위한 대규모 항체 검사를 시작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1일 도교도(都), 미야기현(縣), 오사카부(府) 등 3개 광역 지역에 거주하는 약 1만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항체 보유 여부를 확인하는 조사에 착수했다.

항체 검사는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PCR(유전자증폭) 검사와 달리, 코로나19에 감염된 적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검사다.

일본 정부는 이 검사를 통해 증상 없이 코로나19를 앓았던 사람이나 감염됐다가 회복한 사람의 비율을 추산할 방침이다.

검사 대상은 20세 이상 주민 가운데 3개 광역지역별로 3천여 명씩을 무작위로 뽑았다.

이 가운데 검사에 동의한 사람의 혈액을 채취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면역 반응으로 체내에 형성된 항체가 있는지를 확인한다.

각 지자체는 검사 결과를 본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후생노동성은 이번 조사 결과를 활용해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할 때 감염 대상이 되는 인원 규모와 향후 개발될 백신 접종이 필요한 사람 수를 추산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검사를 위탁받은 결핵예방협회 관계자는 교도통신에 "감염 실태를 알게 되면 향후 코로나19 대응 정책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미야기현 교도=연합뉴스) 일본 미야기(宮城)현 나토리시(市)의 병원에서 한 노인이 코로나19 항체 보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채혈 검사를 받고 있다.



parks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