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사준모, 이용수 할머니 '배후설' 김어준 검찰 고발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회계부정 의혹을 처음 제기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에 대한 '배후설'을 주장한 방송인 김어준씨가 검찰에 고발됐다.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 1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위반 또는 명예훼손죄 등 혐의로 김씨를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사준모는 김씨가 tbs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면서 이 할머니 배후에 최용상 가자인권평화당 대표가 있다는 배후설을 주장한 것이 정보통신망법 혹은 명예훼손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지난달 26일 '할머니가 이야기한 것과 최 대표의 주장이 비슷하다', '기자회견 문서도 할머니가 직접 쓴 게 아닌 것이 명백하다' 등의 발언을 했다.


이에 이용수 할머니는 "(기자회견문)초안도 보내줄수 있다"면서 배후설을 전면 부인했고, 이 할머니의 수양딸도 "할머니가 직접 썼다"고 밝혔다.


사준모는 "이용수 할머니와 수양딸 곽모씨가 '기자회견문은 이용수 할머니가 곽씨의 도움을 받아 직접 작성했다'고 반박한 이상 피고발인의 방송 내용은 허위사실로 봐야 한다"면서 "피고발인은 이 사건 방송으로 할머니의 명예를 훼손하고자 한 것으로 생각된다"며 검찰에 수사를 촉구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