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배구 황제 김연경

'집사부일체' 김연경, 연봉 언급 "언론에 공개된 것보다 더 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연주 인턴기자] 배구선수 김연경이 자신의 연봉을 언급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김연경이 사부로 출연해 배구 클래스를 열었다.


이날 제작진은 "공과 연관된 종목에서 전 세계 남녀 선수 통틀어 연봉 1위인 선수"라고 김연경을 소개했다.


이승기는 김연경에게 "남녀 배구 선수 통틀어서 세계 최고 연봉을 받았다고 하더라. 연봉은 냉정한 거 아니냐"고 말했다.


이어 신성록은 "정확히 연봉이 얼마냐"고 질문했다.


이에 김연경은 "(자세한 연봉은) 계약이 있기 때문에 밝힐 수는 없다. 오픈할 수는 없는데 언론에 알려진 것보다 더 높다"며 "추측이 있는데 그거보다 조금 더 받는다"고 연봉을 언급했다.


그는 "왜냐하면 세금을 떼고 주지 않냐. 언론에 나와 있는 것은 세후"라면서 "나와 있는 거에 조금 더 받는데 세후"라고 힌트를 줬다.


이어 4위 성적에도 MVP를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총 득점이 207점이었는데 2위와 40점이나 차이 났다. 두 경기를 더 해야 하는 차이"라고 설명했다.


비결에 대해선 "비결은 실력으로 보여주는 것밖에 없지 않나. 잘해야 주는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