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조슈아 웡 "윤상현과 연락 주고받은 적 없다…가짜뉴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윤상현 전 국회 외교 통일위원장과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사진=조슈아 웡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주희 인턴기자]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윤상현 전 국회 외교 통일위원장과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부인했다.


조슈아 웡은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최근 한국에서 제가 윤상현 국회의원에게 만남을 요청했다는 보도와 제가 윤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라면서 "저는 윤 의원과 연락을 한 적도 받은 적도 없다. 가짜뉴스다"고 말했다.


이어 "홍콩 민주화에 관심 가져주신 마음에는 감사를 표하지만 이런 상황은 저에게 조금 당황스럽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조슈아 웡이 윤 전 위원장의 홍콩보안법 반대 입장 표명과 관련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조슈아 웡과 윤 전 위원장은 화상 통화 등 접촉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 윤 전 위원장은 지난 29일 한 매체를 통해 조슈아 웡과 접촉한 경로에 대해 "제 3자를 통해 만나자는 요청이 왔다"라며 "(조슈아 웡 측에서) 화상 통화를 하자고 했으나 정중하게 거절했다"고 밝혔다.


윤 전 위원장은 '제 3자가 누구냐'는 질문에는 "시민단체인지 어디인지 (정확히)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