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윤상현, '조슈아 웡' 가짜뉴스 논란에 "의사소통 문제" 해명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3자의 화상 인터뷰 요청에 정중히 거절한 것이 전부"

제3차 사칭 가능성은 부인 "가짜뉴스 등은 해프닝이고 오해"

뉴스1

윤상현 의원에게 감사를 전했다는 소식이 가짜라고 해명하는 조슈아 웡(출처=트위터 갈무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윤상현 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이 홍콩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23)과 관련한 '가짜뉴스' 논란에 해명하고 나섰다. 앞서 윤 전 위원장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조슈아 웡과의 접촉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를 조슈아 웡 본인이 부인하면서 논란이 일었다.

윤 전 위원장은 31일 뉴스1과 통화에서 "제3자가 조슈아 웡과의 화상 인터뷰를 요청해와서 정중히 거절한 것이 전부"라며 "(조슈아 웡이 언급한) 가짜뉴스 등은 해프닝이고 오해다. 의사소통의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조슈아 웡 측에서 화상 인터뷰 요청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당사자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조슈아 웡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저는 윤 전 위원장과 연락을 한 적도 받은 적도 없다. 가짜뉴스"라며 "홍콩 민주화에 관심을 가져주신 마음에는 감사를 표하지만 이런 상황은 저에게 조금 당황스럽다"고 밝혔다.

윤 전 위원장은 본인이 연락한 제3자의 사칭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그렇지는 않다"며 "그분이 조슈아 웡과 만나자는 식으로 얘기를 했다. 그런데 본인(조슈아 웡)이 아니라니까 이렇게 됐는데 해프닝 같다"고 했다.
hanantw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