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일본 긴급 사태 선언 후 각지에서 감염자 급증. 지자체와 정부의 온도차도 우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산성 대신. 사진=경제산업성 공식 사이트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후쿠오카 현과 도쿄도 등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감염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재 유행하고 있는 감염 제 2파에 대한 경계를 강화 하고 있다.

여태껏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던 다른 지역에서 신규 감염자가 연달아 발견되면서 정부의 코로나 대책담당자는 31일(현지시간)지지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선언의 해제와 함께 방심하는 분위기가 있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일본 정부가 주목하고 있는것은 후쿠오카의 감염상황이다.

후쿠오카 에서는 23일 부터 29일 까지의 6일간 신규 감염자 69명을 넘었고, 감염 경로를 모르는 사람들이 21명 이었다.

긴급 사태 선언 해제 후 각지역에서 다시 한번 감염자가 급증한 상황을 두고 방역 대책을 진두지휘하는 도부현과 정부와의 인식차이가 있어 우려된다.

지지통신은 오가와 히로시 후쿠오카 현 지사는 29일 기자회견에서“확진자가 전혀 발경되지 않던 지역에서 40명이상의 집단 감염이 확인되어 놀랐고, 감염 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불명자가 많아 제 2파에 대한 강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며 “전문가의 의견을 감안해 휴교, 휴업 요청을 연장할것”을 시사했다고 31일 보도했다.

이에 반해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 재생담당 장관은 31일 NHK 기자와 만나 코로나19의 확진이 이어지고 있는 도쿄도와 후쿠오카에 대해 긴급 사태 선언을 재발령할 가능성에 대해“현시점은 그럴 단계가 아니다”라며 부정했고 그 이유로는“지금의 수치는 2주전의 수치이며, 일정수의 환자가 감염경로가 판명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니시무라 경산성 대신도 오가와 후쿠오카 지사에 대해 휴업요청을 재발령 하는것 에 대해서도 신중한 대응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지난 30일 회의를 열어 “겨우 시작된 경제활동에 타격을 입히는것을 피하기 위해 긴급사태 선언의 재 발령은 당분간 행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감염자의 추이에 따라 각 도부현에서 진행하는 사회, 경제적활동의 재개를 재검토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