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주목 테크M] 이번엔 진짜 오는 '네이버통장'과 '카트라이더'의 흥행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준 편집장]

지난주 테크 소식을 정리하고 이번주 테크 일정을 정리하는 '주목 테크M'입니다. 지난주에 나온다고 예고됐던 네이버통장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지난주 '주목 테크M'에서 주목할 이슈로 꼽았는데... ㅠㅠ 독자분들께 사죄드립니다.(근데 사실 제 잘못은 아닙니다... 네이버가 미뤘어요 ㅠ)

네이버통장은 아마 이번주 네이버멤버십 서비스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번 속았지만, 그래도 이번에도 또 한번 꼽아보겠습니다. 이번주 주목할 이슈는 다시 한번 '네이버통장'입니다.

아 그전에 지난주 핫이슈를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지난주 핫이슈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노비'를 꼽아볼까 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매출 순위 톱10 진입

먼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최고 매출 순위 4위까지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지금은 다소 순위가 떨어진 7위입니다. 그래도 '톱10'을 지키고 있다는 점 자체가 놀랍습니다.

테크M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 사진 = 넥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놀랍냐고 물으신다면, 아래 기사들을 권해드립니다. 테크M에서만 볼 수 있는 <세가지시선>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다뤘습니다. 아래 세 기사만 보셔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관련 이슈는 한방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시선] '넥슨다움'의 저력,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진짜 가치

[세가지시선] 카트라이더로 IP 활용법 터득한 넥슨... 이젠 亞 디즈니로 '우뚝'

[세가지시선] 반가운 '카트' 돌풍... 저자극-저과금 게임도 성공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가장자산 지갑 '노비'가 온다

그리고 지난주 또다른 핫이슈는 '노비'가 아닐까 합니다. '추노'의 그 노비가 아닙니다. 바로 페이스북의 가상자산 '리브라'를 관리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의 명칭이 '노비'로 확정됐다는 소식입니다.

테크M

페이스북 리브라 지갑 '칼리브라'가 '노비'로 이름이 바뀐다. / 사진=노비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페이스북이 '노비' 서비스를 페이스북 메신저나 왓츠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에 가상자산 지갑 '클립'을 넣는 것과 비슷한 행보죠. 라인 역시 마찬가지 전략이고요. 결국 모바일 메신저가 가상자산 지갑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기사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왓츠앱에도 가상자산 지갑 연동된다

네이버통장에 네이버멤버십도 온다

이번주 주목할 이슈는 앞서 설명드렸던 네이버통장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멤버십 서비스도 같이 주목할만합니다.

일단 네이버통장은 당초 5월말 출시가 예고됐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6월초에 출시될 것으로 점쳐집니다.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손잡고 만든 CMA통장입니다. 한시적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3%의 이자를 줍니다. 또 네이버 포인트 충전 결제시 3%를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테크M

/사진= 네이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네이버통장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고 이 네이버페이를 통해 네이버쇼핑에서 물건을 산다면, 꽤 많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네이버가 6월1일 출시할 네이버 멤버십까지 더한다면? 최대 9%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은 네이버에서 많이 쓰고 사도록 유도하기 위한 통장이라고요? 맞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쓸 돈, 네이버에서 쓰면되죠. 그리고 네이버에서 못하는거, 못사는거 사실 별로 없습니다. 일단 전 나오면 할 것 같습니다. 3% 이자도 무시못하죠.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함께 금융권으로 발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네이버통장이 금융권에 큰 변화를 불러 올 메기가 될지 관심입니다. 저희 테크M도 꾸준히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