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이용 가정에 10만원 상당 농산물 꾸러미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5만원 및 온라인 상품권 5만원 지원

뉴스1

경기도는 도내 대안교육기관의 미집행 급식 예산을 활용해 대안교육기관 이용 청소년 가정에 1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경기도 제공) © News1 진현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는 도내 대안교육기관의 미집행 급식 예산을 활용해 대안교육기관 이용 청소년 가정에 1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안교육기관이란 '대안학교의 설립·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한 인가는 없으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을 말한다.

도는 올해부터 대안교육기관에 급식비 지원을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개원 연기가 장기화되면서 급식 예산을 사용하지 못했다.

이번 농산물 꾸러미 지원대상은 2020년 급식 지원 사업을 신청한 도내 117개 대안교육기관을 이용하는 8200여명 청소년 가정이다.

5월30일 현재 경기도내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6월 이후 시·군별로 안내되는 일정에 따라 청소년의 보호자가 신청을 하면 된다.

도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을 통해 '마켓경기' 온라인 쿠폰 5만원을 지급하고 식재료 꾸러미 5만원을 가정으로 보낼 예정이다.

마켓경기는 경기지역 농식품을 취급하는 온라인상점으로, 도내 농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능식 도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지원으로 그간 가정에서 부담하던 청소년 식재료 부담에 일부 도움을 주고, 도내 친환경 농가의 어려움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안교육기관 이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지난 4월부터 제공된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참여(월 8회 이상) 인센티브(월 3만원 상당)를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원 시 1일 1만원 범위 내에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jhk10201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