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블랙핑크X레이디 가가 '사워 캔디', 스포티파이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노컷뉴스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블랙핑크 공식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 스타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신곡으로 신기록을 세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레이디 가가와 블랙핑크의 '사워 캔디'(Sour Candy)가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내 기록을 깨뜨렸다"라는 29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보도를 인용해 신기록 소식을 30일 전했다.

포브스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367만이 넘는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6위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차트에서는 12위에 오르며 75만 7천이 넘는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차트 데이터에 따르면 첫날 합산된 스트리밍 수는 스포티파이 역사상 걸그룹 음원으로는 가장 높은 기록을 세운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워 캔디'는 유튜브 성적도 좋았다. 포브스는 '사워 캔디'가 발매 24시간 안에 조회수 2180만 회를 넘겼다며 여성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레이션 기록 중 가장 높은 기록을 썼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워 캔디'가 뮤직비디오 없이 세운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 함께한 '사워 캔디'로 지난 2018년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 메이크업'(Kiss and Make Up)의 성적을 스스로 뛰어넘었다.

블랙핑크는 6월 선공개 타이틀곡을 시작으로 7~8월 내에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을 발표한 후, 9월쯤 첫 정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