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개신교 캠퍼스 선교단체 CCC 회원 3명도 코로나19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개신교 캠퍼스 선교단체인 한국대학생선교회(CCC)의 회원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30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들 확진자 중 가장 먼저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은 CCC회원인 28세 남성 A씨다. A씨는 지난 24일과 25일 종로구 부암동 CCC 건물에 머물렀다. 그가 CCC에 머무를 당시 구내식당에서 지인과 함께 식사했고 근처의 식당과 카페에서 친구들과도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A씨의 첫 증상은 26일 새벽에 나타났다. 송중동에 머무르고 있는 A씨의 가족 4명은 자가격리 중으로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왔다.

이어 29일 A씨 등과 만난 신영동에 거주하난 26세 B씨와 A씨가 다니는 교회의 목사인 36세 C씨도 확진됐다. 다만 C씨의 경우 CCC 회원 등 관계자는 아니라고 전해졌다. 30일에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태평1동에 사는 29세 D씨도 확진됐다.

D씨는 25일 부암동 CCC에서 A씨와 접촉했고 28일부터 증상이 나타났다. CCC 간사인 D씨는 대학생 4명과 한집에 살고 있어 방역당국은 동거 학생들의 검체를 채취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다. CCC는 부암동의 건물 4개 동을 다음 주까지 폐쇄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29일 오전 서울 중구 서소문역사공원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