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허삼영 감독, "김대우, 5회까지 책임지며 큰 힘 됐다" [대구 톡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대구, 곽영래 기자] 5일 오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전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3회초 삼성 허삼영 감독이 선수들의 플레이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youngrae@osen.co.kr


[OSEN=대구, 손찬익 기자]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이 대체 선발 요원 김대우의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김대우는 지난 29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6피안타(1피홈런) 3실점으로 비교적 잘 던졌다. 아쉽게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으나 선발 투수로서 제 역할을 다 하며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30일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허삼영 감독은 "김대우는 5이닝 투구 수 80개 안팎을 생각하고 있다. 어제 5회까지 책임지며 큰 힘이 됐다. 김대우가 조기 강판됐다면 불펜을 일찍 가동하는 등 악순환이 반복됐을 것이다. 자기 이닝을 소화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허삼영 감독은 또 끝내기 안타를 때려낸 박승규에 대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덕분이다. 우연의 일치가 아니다. 항상 야구장에 일찍 나오고 늦게까지 훈련하는 등 열심히 하는 선수이기에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랐다. 박승규처럼 열심히 노력하는 선수가 잘 돼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사직 롯데전 이후 3연승을 질주중인 삼성은 이날 타순에 변화를 줬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김동엽의 선발 라인업 복귀. 또한 박찬도는 6번 좌익수에 배치됐다.

삼성은 김상수(2루수)-김동엽(지명타자)-이학주(유격수)-이원석(3루수)-타일러 살라디노(1루수)-박찬도(좌익수)-김헌곤(우익수)-강민호(포수)-박승규(중견수)로 타순을 구성했다. /wha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