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민주당 "21대 국회, 일하는 국회로 만들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머니투데이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1대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0일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21대 국회가 4·15 총선으로부터 45일 만에 임기 1일째를 맞았다"며 "1461일 4년 임기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총선에서 국민은 민주당에 177석을, 통합당에 103석을 배분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여당에 대폭 힘을 실으면서도, 야당을 국정의 동반자로서 존중하도록 분할했다"고 덧붙였다.

강 대변인은 "선거 직후 여당은 유권자의 총의를 지켜 강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도 야당을 국정의 동반자로 존중할 것을, 야당을 겸허히 국민의 뜻을 받들 것을 다짐했다"며 "여야 공히 일하는 국회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어 "여당은 다시 한 번 177석과 103석이라는 숫자에 담긴 유권자의 의지를 마음에 새기고, 야당을 국정 동반자로 존중하며 개원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21대 국회가 일하는 국회,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낸 국회로 기억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통합당을 향해선 "야당 역시 유권자 의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일하는 국회, 위기 극복 국회를 만들기 위해 개원 협상에 성실히 임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는 메시지도 내놨다. 강 대변인은 "정부 당국의 방역 지침에 협조해주신 불교계 관계자분들과 신도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법요식은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사찰에서 진행한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끝에 마련됐다"며 "다시 한 번 불교계와 신도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부처님의 지혜를 길잡이 삼아 모두가 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