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0444063 1052020053060444063 05 0501001 6.1.11-RELEASE 105 엠스플뉴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90814404000 1590814407000

당구 선수 최성원-허정한-조재호-김행직-조명우, 아동 급식지원금 기부

글자크기
엠스플뉴스

국내 3쿠션 대표선수인 (좌측부터)최성원, 허정한, 조재호, 김행직, 조명우가 아동 급식비 지원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사진=엠스플 뉴스)



국내 3쿠션 당구의 대표적 선수인 최성원(부산시체육회), 허정한(경남), 조재호(서울시청), 김행직(전남),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는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대표 이상주)를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결식 아동들의 모든 끼니를 책임지며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는 그룹홈에 급식비를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세계캐롬연맹(UMB)이 주최하는 대회의 방송과 마케팅을 총괄하는 공식 파트너사인 코줌코리아는 코로나19 발생으로 대부분의 대회들이 취소되자 당구 팬들이 좋아하는 최성원, 허정한, 조재호, 김행직, 조명우를 초청해 선수들의 대회 뒷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 당구 예능 방송 ‘전지적 당구 시점’(이하 전당시)를 기획했다. 유튜브 코줌인터내셔널 채널을 통해 공개되어 많은 당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출연 선수 전원이 쌓인 기부금과 전당시 제작을 맡은 코줌코리아가 일부 기부금을 더해 선수 전원과 코줌코리아의 이름으로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여건과 보호, 양육,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시설이다. 최근 코로나19장기화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학을 하고 있지만 학교 휴교 등으로 생긴 돌봄 공백에 학교 급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던 아이들이 모두 그룹홈에서 해결하게 돼 그 어느때보다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당구 선수들과 함께 지원하는 급식비는 전국 18개소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히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단순히 경제적 지원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아이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와 지원형태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그룹홈 아동들은 평소 자주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메뉴의 영양식과 외식도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외식도 하며 평범한 가정의 일상을 누려보는 경험은 경제적 지원 이상의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진정한 돌봄이란 일방적인 경제적 지원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원받는 아이들과 함께 고통과 고민을 공유하며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자세라는 것을 실천한 사례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성장기인 아동들이 모든 끼니를 그룹홈 내에서 해결해야 하는 상황으로 그룹홈에 경제적 부담이 그 어느 때보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이러한 가운데 급식비 지원으로 균형잡힌 영양식을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코로나19 여파로 기업도 힘든 상황에서 더 어려운 곳을 세심하게 살피는 보살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정이수 기자 januskor@gmail.com

ⓒ 엠스플뉴스 & mbcsportsplu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구 체인지업 편] 류현진, 슈어저, 스트라스버그...(영상)
▶통역 잡는(?) KIA 윌리엄스 감독의 체력 관리법은?
▶NC의 메테오, ESPN도 인정한 '에이스' 구창모(영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