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주호영 "국민들이 윤미향 같은 분 의원 인정하겠나...퇴출시켜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30일 각종 논란에 휩싸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우리 국민들이 윤미향 같은 분을 국회의원으로 인정하겠느냐"면서 "국민이 나서서라도 국회의원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윤 의원의 기자회견은 진땀만 뻘뻘 흘리면서 자기주장만 늘어놓은 것으로, 의혹 소명이 전혀 되지 않았고 오히려 확장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 수사가 부족하다면 국정조사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을 옹호하는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서도 주 원내대표는 "(의혹에 대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민주당 지도부가 왜 그렇게 감싸고 도는지 더더구나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들이 윤미향 같은 분을 국회의원으로 인정하겠나"라며 "지금 진행되는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각에서 거론되는 당명 변경 가능성에 대해서 주 원내대표는 "당명 혹은 당 색깔도 필요하다면 모두 바꿀 준비가 돼 있다"며 "그러나 실질이 바뀌지 않고 당명만 바뀐다고 바뀌는 게 아니기 때문에, 모든 개혁의 마지막에 결정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신우 see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