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통합당TF "윤미향, 2014년 이전 모금에도 개인계좌 사용"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합당TF "윤미향, 2014년 이전 모금에도 개인계좌 사용"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가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014년 이전에도 후원금 모금에 개인 계좌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TF는 29일 입장문을 통해 "윤미향 당선인이 아파트 경매자금 출처를 설명하면서 개인 계좌와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계좌가 혼용된 시점은 2014년 이후라고 해명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TF는 윤 당선인이 2012년 3월 콩고 내전 피해 여성들을 위해 나비기금을 조성했을 때 개인 명의의 국민은행 계좌를 사용하다 1년여 뒤에 이를 정대협 계좌로 변경했다고 말했다.

TF는 "윤 당선인이 당시 계좌 변경 이유를 '그것이 투명하게 보일 것 같아서'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2013년 남편이 운영하는 수원신문에 '오사카조선고급학생들이 그린 엽서'를 팔 때도 윤 당선인이 개인 계좌를 사용했다고 TF는 말했다.

윤 당선자가 4500만원을 주고 1995년 명진빌라를 구매한 것과 관련해서는 "급여 저축 등을 통해서 빌라를 구입했다고 하지만 당시 급여와 저축액을 모두 합산하더라도 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면서 "설령 급여를 다 합쳐도 4500만원은 만들기 힘들다"고 말했다.

TF는 그 근거로 윤 당선인이 지난 2017년 2월 21일 수원시민신문에 기고한 글으 내용을 들었다. TF는 "30만원 정대협 간사 활동비를 받을 때도 10만원은 저금을 했고, 50만원으로 급여를 높여 받았을 때는 20만원을 저금하며 살았다"고 언급한 점을 들었다.

이밖에 TF는 윤 당선인이 기자회견에서 ▲정부 보조금 공시 누락 의혹 ▲개인계좌 기부금 모금 횡령 의혹 ▲기부금의 목적 외 사용 의혹 ▲남편이 대표로 있는 언론사에 홍보비 등 몰아준 의혹 ▲아버지를 쉼터 관리인으로 특혜 채용한 의혹 등을 구체적으로 소명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