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팰리스 모빌 홈파크' 미국 성범죄자 집단 거주지 사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중 360일의 맑은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이 유명한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또 다른 이름은 '선샤인 시티'. 하지만 그 이름도 무색하게 도시 외곽에는 외부와 단절된 어두운 그늘이 자리잡고 있다.

성범죄 전과자들의 집단 거주지, 일명 '변태 마을 (Pervert Park)'. 또 다른 사회적 감옥, 그 현장을 직접 찾아가 봤다.

아동 음란물 소지부터 미성년자 성 접대, 자녀 성추행 등 갖가지 죄명을 단 아동 성범죄 전과자 120여 명이 집단 거주하고 있는 '팰리스 모빌 홈파크'. 그들이 하필 이곳에 모여든 이유는 무엇일까?

플로리다주에서는 아이들이 모이는 학교, 놀이터, 공원 및 버스정류장의 반경 2500피트 (약 0.7km) 안에서 아동 성범죄자들이 거주할 수 없다. 도심에서 쫓겨난 이들이 정착할 수 있는 곳은 인적이 드문 도시 외곽뿐. '변태 마을'은 2006년 거주지 제한 정책이 시행된 이듬해에 생겨났다.

최근 국내에서 미성년자 성범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아동 성범죄자의 사회적 격리'에 대한 목소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거주지 제한 정책을 앞서 실시해 온 미국의 사례를 통해 그 이면의 실상과 문제점은 무엇이 있는지 짚어본다.

KBS 1TV '특파원보고 세계는 지금' 더 자세한 소식은 5월 30일 토요일 밤 9시 40분 17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