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언택트시대, 원격수업, 게임 위한 초고사양 PC 틈새시장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확산된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계속되면서 초고사양 PC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트위치 등을 통해 게임, 생방송을 진행하거나 원격회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고사양 온라인 동영상 작업 등을 위해 기존의 PC 부품을 하이앤드 기능을 지니도록 조립 PC 부품을 교체하거나 아예 PC를 새로 구입하는 사례가 많은 것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사양 PC 부품에 대해 생소한 이들이 많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초고사양 PC로 부품 업그레이드를 준비한다면 CPU는 곧 출시될 최신 인텔 CPU 10세대 10900, 혹은 인텔 9세대를 비롯해 3세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Threadripper) 시리즈 등 초고사양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교체할 수 있다.

CPU 외에도 발열을 해결하는 쿨러와 메모리, 그래픽카드, 전원공급장치, PC 케이스 등 하나씩 자신이 원하는 사항에 맞춰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직접 조립하기도 하지만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견적을 맞춰 제작을 대행할 수 있다.

국내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AS 걱정 없이 초고사양 PC를 준비한다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등에서 혁신상을 수차례 수상한 글로벌 커스텀 PC 브랜드인 커세어의 하이앤드 PC 부품들이 독보적이다.

커세어는 CPU, 메인보드, 그레픽카드 3가지를 제외한 커스텀 PC에 필요한 모든 하이앤드 부품들을 만들어내는 높은 기술력과 ‘커세어 감성’이라는 아이덴티티, 잔고장이 없으면서 AS 서비스 또한 뛰어나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커세어의 ‘하이드로 X 커스텀 수냉 쿨러’는 초고용량 PC 작업에도 CPU의 발열을 해결하면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설치, RGB 컬러 기능을 지닌 수냉쿨러이다. PC의 설계라인을 따라 CPU, 그래픽 카드의 워터블럭부터 펌프, 탱크, 피팅, 튜브, 라디에이터에 이르기까지 커스텀 PC 시스템 전반의 온도를 낮추면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커스텀 쿨링 루프는 물론 화려한 RGB 조명까지 장착하고 있어서다.

때문에 온라인 방송이나 장시간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초고사양 PC 기능에 사용자들의 개성을 담아 스트리밍, 개인 방송은 물론 고사양 작업들을 멋지고 빠르게 만든다.

하지만 일일이 PC를 조립, 대행을 맡기는 것이 번거롭다면 초고사양 부품들로 구성한 PC도 방법이다. ‘커세어 ONE i164’는 최고 사양의 PC 부품만을 빌드해 하이앤드 PC 작업을 하는 디자인, 영상작업, 게이머 등의 재택근무자들을 지원하는 올인원 PC 완제 시스템이다.

부피가 큰 초고사양 PC가 갖췄던 고사양 기능을 초소형 PC에 모두 장착해 고사양 시스템이 필요한 디자인 업무는 물론, 어떤 최신 게임도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커세어 ONE i164’에는 수냉방식의 9세대 인텔 i9-9900K 8 코어, 16 스레드 CPU, 엔비디아 지포스 RTX ™ 2080 Ti 그래픽카드를 갖춘 초소형 PC로 32GB 고성능 DDR4 메모리와 960GB NVMe M.2 SSD, 2TB HDD가 장착되어 광속 부팅과 막대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커세어는 1994년에 설립,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60여 개국에 High Technology의 PC 부품 및 게이밍기어를 제조,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고성능 메모리를 시작으로 자신만의 맞춤형 시스템을 원하는 PC 애호가들을 위한 High-end 급 PC 부품,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제조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