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고발한 법세련 “거짓 해명쇼… 이용수 비롯 할머니들 두 번 죽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당선인 부동산, 안성쉼터 의혹 등으로 고발한 단체 / “증거인멸 우려, 검찰은 윤 당선인 구속 수사해야” 주장 / 윤 당선인, 각종 의혹 해명 “부동산 취득은 정대협과 무관”

세계일보

윤미향(사진)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정의연과 자신을 겨냥한 이용수 할머니 측 주장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그를 검찰에 고발한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즉각 성명을 내고 “의혹 해소된 것 하나 없는 윤미향의 거짓 해명쇼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법세련은 29일 성명서를 통해 “온 국민을 분노케 하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팔아 호의호식한 윤미향이 자신을 둘러싼 많은 의혹에 대해 객관적 근거를 하나도 제시하지 못한 채 말로만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고 한 것은 국민을 우롱하고 이용수 할머니 등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두 번 죽이는 극악무도한 만행”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하나도 해명을 제대로 하지 못해 윤미향의 횡령, 배임 등 범죄 혐의가 더욱 뚜렷해졌으므로 수사당국은 윤미향을 즉각 현행범으로 체포해 구속수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이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 활동 당시 회계 부정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법세련은 “안성 쉼터의 경우 당시 비슷한 규모의 주택이 2억원에 거래됐던 점을 고려하면 7억5000만원에 매입한 것은 터무니없이 고가에 매입한 것이 분명하고, 공범일 수도 있는 당시 매도인의 주장을 그대로 반복한 것은 아무런 설득력을 갖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비리종합세트’ 윤미향이 국회의원이 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정의와 상식을 짓밟는 사회적 참사이자 그의 파렴치한 만행을 고발한 고(故) 심미자 할머니와 이용수 할머니의 피맺힌 절규를 외면하는 것으로 도저히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윤미향은 즉각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세련은 윤 당선인에 대한 구속수사가 필요하다고도 주장했다. 윤 당성인이 혐의 내용을 인정하지 않아 증거인멸 가능성이 높고 사안이 엄중하다는 이유에서다.

법세련은 “수사당국은 최대한 빠른 시일에 윤미향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구속수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면서 “윤미향 퇴출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투쟁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법세련은 지난 26일 윤 당선인과 배우자가 지난 1995년부터 2017년까지 모두 5채의 부동산을 현금으로 구매한 사실을 두고 “자금의 출처가 의심된다며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이에 앞서 18일에는 정의연(옛 정대협)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해 마련한 경기도 안성 쉼터를 고가에 매입한 뒤 헐값에 팔아넘겼다는 의혹에 관해 윤 당선인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세계일보

윤 당선인은 29일 기자회견에서 부동산 관련 의혹에 관해 “저와 우리 가족의 주택 매입은 어떤 경우에도 정대협 활동과 무관하다”라고 해명했다.

윤 당선인은 1993년 남편과 전세자금 1500만원으로 신혼살림을 시작, 1997년까지 친정 부모의 교회 사택에 살면서 돈을 모았고 1995년 명진아트빌라를 4500만원에 취득했다고 했다.

이후 1999년 부부의 저축과 친정 가족 도움으로 한국아파트를 7900만원에 샀고, 명진아트빌라는 2002년 3950만원에 매각했다고 했다.

지금 사는 수원금곡엘지아파트는 2012년 경매로 취득했는데, 예금과 남편 돈, 가족에게 빌린 돈으로 해결했다고 했다. 윤 당선인은 “제 개인계좌와 정대협 계좌가 혼용된 시점은 2014년 이후의 일이고 현재 아파트 경매 취득은 2012년”이라고 강조하며 자신이 후원금을 유용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선 그었다.

이듬해 한국아파트를 매각하면서 시세가 1억1000만원 올라 빌린 돈을 변제하고 남은 돈은 저축했다고도 덧붙였다. 또한 나머지 2채에 대해서는 시모와 친정 부모가 살던 집을 처분하고 구매한 것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연합뉴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