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0431611 0122020052960431611 03 0301001 6.1.11-RELEASE 12 전자신문 0 false true true false 1590731773000 1590732137000 related

쿠팡, “상품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믿고 쓰셔도 됩니다”

글자크기
전자신문

쿠팡은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고객들에게 “(쿠팡의) 상품이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28일 “쿠팡의 모든 신선식품 상품은 포장된 상태로 입고된다”면서 “입고부터 출고까지 쿠팡 직원이 상품을 직접 접촉하는 일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신선식품이 아닌 일반상품 역시 매일 방역조치가 이뤄지는 물류센터에 보관되며, 모든 직원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한다”면서 “쿠팡은 현재 확진자 발생과 전혀 관련 없는 다른 물류센터에서 배송 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100% 안심하실 수 있도록, 배송 직전까지 단계별로 위생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맑혔다.

아래는 쿠팡이 28일 밝힌 물류센터 직원 확진 및 폐쇄와 관련 고객 메시지이다.

-확진자가 발생한 곳이 어디죠?

=확진자가 발생한 곳은 쿠팡 부천·고양 물류센터입니다. 첫 확진자는 이태원 발 n차 감염자로 추정됩니다. 이태원에 다녀온 인천의 학원 강사가 수강생에게, 수강생이 다시 택시 기사에게, 택시 기사가 돌잔치 참석자에게 옮겼습니다. 쿠팡 첫 확진자는 돌잔치가 열린 부페식당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쿠팡은 해당 시설을 즉시 폐쇄하고 초강력 방역을 진행하는 한편,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는 물론 일반 직원들까지 자가격리하고 전수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질병관리본부를 포함한 방역당국에 상세히 투명하게 보고하고, 세세한 사항까지 정부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배송직원들은 안전한가요?

=배송 직원과 물류 센터 직원들은 근무 공간이 분리 되어 있습니다. 쿠팡은 비대면 배송을 시행하고 있으며, 장갑과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있어 안전합니다.

-앞으로 어떤 조치를 취할건가요?

=쿠팡은 방역당국과 협의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꼭 필요한 조치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할 준비와 각오가 되어 있고, 이미 실행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과 협의해, 지금까지 해오던 수준을 뛰어넘는 초강력 방역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때 그때 다양한 경로를 통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들에게 ‘로켓배송’은 단순한 일이 아니라 사명이고 소신입니다. 쿠팡은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고객 여러분이 생필품을 싸고 빠르고 안전하게 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습니다.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방역 당국과 협의해 가장 강력한 방역 조치를 계속해서 실행하겠습니다.

“쿠팡 덕분에 코로나 견딘다, 힘내라”고 격려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한 분 한 분께 마음 깊은 곳에서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야단치시는 말씀도 겸허하게 듣겠습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