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네이버 유료 멤버십 6월 1일 출시… 월 4900원 승부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6월 1일 오후 3시 정식 출시된다.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오는 6월 1일 오픈 특가인 월 4900원에 정식 출시된다고 29일 밝혔다. 멤버십 가입은 1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하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첫 한 달은 ‘1개월 무료 프로모션’으로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월 4900원은 예상되던 월 1만원의 반 값에 불과하다. 유료 서비스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네이버의 의지를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멤버십 회원은 네이버 쇼핑, 예약 등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월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적립(기본구매적립 1%포함)이 가능하다. 또 △네이버웹툰/시리즈 쿠키 20개 △VIBE 음원 300회 듣기 △시리즈On 영화/방송 감상용 캐시 3300원 △네이버클라우드 100GB 추가 이용권 △오디오북 대여 할인 쿠폰 중 4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월 이용요금에 일정 금액을 추가로 지불하면 선택한 혜택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VIBE 음원 300회 듣기’ 혜택을 선택한 회원이 월 3850원을 추가 지불하면 ‘월간 스트리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클라우드 이용권을 선택한 이용자는 2200원 또는 7700원을 더해 용량을 각각 200GB, 2TB 추가할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기획한 네이버 한재영 리더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나아가 보다 다양한 창작자와 중소상공인이 조명되는 긍정적인 흐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중 출시 예정이었던 네이버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 출시는 다음 달로 밀렸다. 네이버 관계자는 "안정성과 사용성 측면에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6월 중순쯤 출시될 전망이다.

박현익 기자(beepar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