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5세대 이동통신

베스핀글로벌, SKT 등에 900억 투자 유치…5G클라우드로 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사진 베스핀글로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종합 관리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SK텔레콤·디와이홀딩스 등으로부터 900억원 규모 투자를 받았다. SKT는 이번 투자를 통해 5세대(G) 이동 통신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29일 베스핀글로벌은 지배 회사인 뉴베리 글로벌을 통해 약 900억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차이나를 통해 투자했고, 디와이홀딩스 등 기존 투자자들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이로써 이 회사가 투자받은 누적 금액은 총 2170억원 규모가 됐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부터 구축·운영 및 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달 초 글로벌 정보기술(IT) 조사기관 가트너의 기업 평가 보고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베스핀글로벌을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MSP·Managed Service Provider) 분야 최고 등급인 ‘리더 그룹’으로 선정했다.

SKT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와 자사 및 SK C&C, SK인포섹의 기술을 결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5G와 클라우드의 결합은 산업 전반에 혁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SK텔레콤과 협업해 5G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만들어 전 세계에 공급하겠다”고 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중국과 중동 등에 법인을 설립해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 하반기 북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심서현 기자 shshi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