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SIT테크놀로지, 스페인 세븐솔루션즈 '시각동기 스위치' 장비 국내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IT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는 스페인 세븐솔루션즈와 판매·영업 대리점 계약을 체결, 통신 등 산업용 타이밍 클럭 시장에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페인 그라나다에 본사를 둔 세븐솔루션즈는 통신을 비롯한 산업·과학 응용분야에서 나노 세컨드 수준의 정확한 전송·주파수 분배 기능을 담은 타이밍 클럭 장비·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SIT테크놀로지는 시각동기 스위치 'WRS(White Rabbit Switch)'를 비롯한 세븐솔루션즈 주력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한다.

세븐솔루션즈는 항공, 전자, 통신, 우주, 국방, 스마트그리드 등 다양한 분야 첨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술역량을 해외시장에서 입증받고 있다. 입자가속기, 전파망원경 등을 현장 맞춤형 턴키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시간·주파수 분배 솔루션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세븐솔루션즈 제품은 수천㎞가 넘는 계측기를 극도로 정확하게 동기화하며 나노세컨드 단위 타이밍 네트워크를 전 세계시장에서 실현한다. 차량·무인항공기(UAV) 자율주행, 인지무선시스템, 초고주파 대역의 대기시간이 짧은 5세대(G) 이동통신, 광역안전 시스템 등 차세대 혁신기술 구현을 지원한다.

박규홍 대표는 “세븐솔루션즈 타이밍 클럭장비는 나노 세컨드 수준으로 전송하고 주파수를 분배하는 세계적 기술을 보유했다”면서 “세븐솔루션즈와 계약을 계기로 국내 타이밍 클럭 시장은 물론 스마트팩토리 시장 등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