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소방관 8명 사상 일산화탄소 중독 유력…경찰수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춘천=뉴시스] 한윤식 기자 = 28일 오전 강원 춘천시 북산면 추전리의 한 농막 컨테이너에서 홍천소방서 소방관 2명이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숨지고 6명이 부상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건 현장에서 조사를 하고 있다. 2020.05.28.ysh@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뉴시스] 김경목 기자 = 28일 강원도 홍천소방서 구조대 소속 대원 2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사망사고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과 소방 등 관계기관에 따르면 사망 원인은 화목보일러에서 발생한 일산화탄소에 의한 중독 질식사로 추정되고 있다.

사망한 채 발견된 권모(41) 소방위와 김모(44) 소방장은 같은 방에서 잠을 자다 변을 당했다.

나머지 6명의 대원들은 다른 방에서 잠을 잔 것으로 밝혀졌다.

병원으로 옮겨진 6명은 다행히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목보일러는 옛날집에서 사용하던 아궁이였고 컨테이너 농막 2채로 연통이 연결된 난방 시스템으로 확인됐다.

뉴시스

[춘천=뉴시스] 한윤식 기자 = 28일 오전 강원 춘천시 북산면 추전리의 한 농막 컨테이너에서 홍천소방서 소방관 2명이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숨지고 6명이 부상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경찰이 출입통제를 하고 있다. 2020.05.28. ysh@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는 연통에서 빠져나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캠핑 중 왕왕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와 유사하다.

텐트 내부의 난방을 위해 불을 피웠다 가스가 빠지지 않으면서 질식사로 이어진다.

2018년 12월 서울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강릉의 펜션에서 투숙 중 가스보일러에서 누출된 일산화탄소에 중독돼 4명이 사망하고 6명이 다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oto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