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하태경 "이용수 할머니가 토착왜구? 문 대통령, 지지자들 인격살인 방관마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일부 친문(친문재인) 지지자들 사이에서 이용수 할머니에 대해 비판이 나오는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이용수 할머니를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2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친문 지지자들이 윤미향과 정의기억연대 비리를 폭로한 이용수 할머니를 '토착 왜구'라며 인격 살인을 가하고 있다"며 "친문 지지자들의 이용수 할머니에 대한 인격 살인, 문 대통령이 막아달라"고 밝혔다.

그는 "이런 반인륜적 행태 막을 수 있는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밖에 없다"며 "위안부 피해자인 이 할머니에 대한 명백한 2차 가해 범죄"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이 과거 여러 차례 이 할머니를 만났던 점을 언급하며 대응을 주문했다.

그는 "2018년 초 위안부 피해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선 이 할머니 옆 자리에 앉아 손을 꼭 잡아주며 위로하기도 했다"며 "지금 이 할머니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당시 문 대통령의 위로가 가짜가 아님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용수 할머니에 대한 2차 가해를 중단해 달라' 이 한 마디가 제일 필요할 때"라면서 "문 대통령은 이 할머니에 대한 지지자들의 인격살인을 더 이상 방관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하 의원은 전날 자신의 SNS를 통해 "(이 할머니) 기억에 문제가 있다는 식으로 모독한 민주당 관계자들은 양심이 있다면 할머니께 무릎을 꿇고 사죄를 드려야 한다"며 "이 할머니를 모독한 우희종과 김두관 송영길 외 16인의 민주당 호위무사들은 양심이 있다면 사과하라"라고 비판했다.

[맹성규 기자 sgmaeng@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