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여자배구 디우프, K방역에 반해 다시 한국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KGC인삼공사 재계약” 밝혀
“이탈리아팀 제의도 있었지만 지난시즌 한국 생활 만족스러웠다”
“한국에선 현재 일상 생활 가능할 정도 두 나라 방역 상황 달라”
최근 사인 기재한 계약서 한국으로 보내와···새달 4일 정식 계약

지난 시즌 한국 여자 프로배구 무대를 호령했던 발렌티나 디우프(27·이탈리아)가 원소속 KGC인삼공사와 재계약했다고 직접 밝혔다.
서울신문

발렌티나 디우프


디우프는 26일 이탈리아 매체 스포츠미디어셋과의 인터뷰에서 “몇몇 이탈리아 구단의 입단 제의가 있었지만 한국 생활이 낫다고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올해 초 한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서둘러 출국한 일부 외국인 선수와는 달리 리그 종료 확정 때까지 자리를 지키다가 코로나19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던 이탈리아로 떠나 국내 배구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재계약 결심에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한 질문에 디우프는 “지난 시즌 한국 생활이 만족스러웠다”면서 “두 나라 방역 상황도 영향을 줬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현재 한국은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는 상황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산을 통제하는 등 이탈리아와 많은 차이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과 이탈리아 중 어느 곳이 먼저 배구 리그를 시작할 것 같냐는 질문에는 “두 곳 모두 리그가 정상적으로 열리길 바라지만 한국이 좀더 빠를 것”이라며 “솔직히 이탈리아 상황은 잘 모르겠다”고 했다.

이탈리아 국가대표 출신인 디우프는 지난 시즌 처음 한국에 오자마자 득점 1위를 차지하며 인삼공사를 4위로 끌어올렸다. 일찌감치 재계약 방침을 세운 인삼공사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을 이탈리아로 보내주기도 했다. 디우프도 재계약 결심을 굳히고 사인이 들어간 계약서를 한국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인삼공사 관계자는 “디우프와 구단의 마음이 일치했고 재계약하기로 합의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정식 계약은 다음달 4일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때 체결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