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G CNS, 전세계서 통하는 신분증 개발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LG CNS가 캐나다의 DID(분산신원확인) 전문기업 '에버님'과 손잡고 전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신분증 개발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DID는 블록체인 기술로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는 새로운 기술이다. 개인정보를 특정 기관이나 기업에 보관하지 않고 개인이 소유하는 형태의 신분증명 체계이다. 한 번의 신원인증으로 다양한 기관의 서비스를 추가인증 없이 이용할 수 있다.


DID기술이 발전하면서 전세계 어느 나라를 가든 자신의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신개념 신분증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통일된 DID 표준이 반드시 필요하다.


LG CNS와 에버님은 업무협약(MOU)을 통해 국제웹표준화컨소시엄(W3C)의 DID 표준 수립에 주도적으로 기여하고 글로벌 신원 인증을 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국제운전면허, 여권 등을 대체할 새로운 인증 체계를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김홍근 LG CNS 전무는 "에버님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DID 솔루션과 서비스 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관련 공공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DID의 글로벌 표준화를 대한민국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