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근우는 억울하다… 경기 흐름 좌우한 결정적 오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정근우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서 4-4로 맞선 3회 유강남의 희생타 때 3루에서 태그업해 홈으로 뛰어들고 있다.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플레이를 펼친 정근우에 대해 심판이 석연치 않은 판정을 내리며 또다시 판정 논란에 휩싸였다. 해당 심판조는 SK와 한화의 개막 시리즈에서 스트라이크존 문제로 강등됐던 심판조여서 논란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정근우는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kt의 경기에서 4-4로 맞선 3회 유강남의 희생타 때 홈을 밟았다가 아웃되는 사태를 겪었다. 정근우는 얕은 외야 플라이에 kt 로하스가 공을 잡는 것을 지켜본 뒤 재빠르게 홈으로 쇄도했고 주심이 세이프 판정을 내렸지만 3루심 이기중 심판이 정근우의 태그업이 빨랐다고 판정하며 아웃됐다.

심판의 납득할 수 없는 판정에 LG 벤치가 술렁였고 류중일 감독이 나와 항의했지만 태그업 플레이는 비디오판독 대상이 아니어서 원심 그대로 넘어갔다. LG로서는 정근우의 득점이 제대로 인정됐다면 5-4로 역전할 수 있었던 만큼 더 아쉬운 판정이었다.

정근우는 6회에도 오심을 당했다. 오지환의 타석 때 1루에서 2루로 도루를 시도한 정근우는 최초 아웃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비디오판독 결과 세이프로 번복됐다.

LG는 9회말 라모스의 끝내기 만루홈런으로 9-7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해피엔딩이 됐지만 판정 부분은 분명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심판 판정에 대해 전례 없는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하고 있는 데다 역전이 걸린 중요한 승부처에서 나온 명백한 오심인 만큼 팬들의 비난도 뜨거운 상황이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